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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민원 24시 홈페이지

Ⅹ《 2021. 4. 21. 16:14

정부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민원서비스는 과거 민원24를 통하여 진행이 되었습니다. 흔히 민원24시라고 불렸던 온라인 서비스에서는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각종 민원 안내나 신청을 인터넷으로 가능하게 하였는데요. 이런 민원24가 작년 말부터 정부24로 통합이 되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현재 정부서비스뿐아니라 민원서비스 모두 정부24에서 한번에 처리가 가능한데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컴퓨터에서는 정부24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민원24시 홈페이지 같은 경우는 이제는 이용이 안되어지고 정부24로 넘어가지는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시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예방접종증명, 지방세 납세증명, 소득금액 증명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민원24에서 보던 것으로써 이제 정부민원24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되어지는 것 같네요. 그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 및 정책정보, 기관정보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로그인을 하면 분야별 생활정보의 확인 및 맞춤형 서비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24

 

www.gov.kr

정부민원 24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 원스톱/생애주기/꾸러미 서비스는 특히 많이 활용이 되어지는 것 같구요. 추가로 최근에는 코로나19에 관련되 정보도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정부지원에 관련된 내용이나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 그리고 지역별 선별검사소의 현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서비스를 담당하는 온라인 홈페이지답게 정확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알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게다가 모바일에서는 앱을 제공하여 스마트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으로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구요. 편리하게 민원서비스의 신청도 가능하여 간편합니다. 그럼 정부민원 24시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